미납된 요금은 연체 가산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납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총 8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먼저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실제 얼마 발생했는지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바로가기(클릭)

  1.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회원가입 후 ‘NXTPKIENT.exe’ 파일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2. 차량번호 입력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누릅니다.
  3.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건별로 조회가 가능하고, 납부할 것을 체크하신 후 직접 납부하도록 합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시 주의사항

미납요금조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과 자동차등록증상 동일한 회원인 경우에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의 미납요금만 조회가 가능하고, 미납발생일로부터 1일 이후에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만약 미납한 당일에 납부를 하실 경우에는 가까운 영업소 또는 콜센터를 통해서 진행가능합니다.
만약 민자도로에서 발생한 경우에는 민자도로 영업소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7가지

1.가까운 영업소 방문 납부

지나친 톨게이트의 영업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현 위치에서 가까운 도로공사 영업소에 방문 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러 왔다고 하시면 총액을 알려주고, 현금 또는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2.은행 또는 홈페이지 납부

지로통지서가 발부되었다면 통지서 안에 있는 고객 전용 입금계좌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지로에 적힌 고객정보에 납부할 차량번호가 일치하는 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실물 지로가 아니라 인터넷지로로 납부하실 경우에는 지로번호와 고객조회번호 모두 입력하셔야 미납요금납부가 완료됩니다.

만약 지로에 적힌 납부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납부가 되지 않으니, 이 경우에는 다시 발급받거나 영업소 또는 콜센터로 문의 후 처리하셔야 합니다.

3.편의점 납부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납부도 가능합니다. 납부가능한 시간도 365일 24시간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 때, 개인정보제공 동의 후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4.휴게소 납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휴게소에 있는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 납부하면 됩니다.

5.ARS 납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1588-2504로 전화 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번호 1644-3362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6.하이패스 통합서비스 홈페이지 납부

위에서 미납액을 조회 후 납부하면 됩니다. 이 경우는 본인차량의 미납 요금만 납부가 가능합니다.

7.모바일 앱 납부

통행료서비스 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통행료서비스 앱에서도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통행료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플 제품 모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