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방법 (KB국민카드)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개인회생, 워크아웃중에도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가능한 것 알고 계셨나요? 채무조정 이후 성실히 변제하시면 신용관련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신용회복위원회 지원하에 카드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외에도 햇살론15 특례보증, 신복위 소액대출 등도 신복위에서 지원해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maxbutton id=”27″]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성실상환자 신용카드는 서두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채무조정 확정 후 변제금을 정해진 기간동안 성실히 납부하신 분들께 주어지는 인센티브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도는 비교적 적지만, 잘 사용하시면 신용점수개선에 도움이 되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채무조정 변제계획 이행 중에 있는 대상자 중 24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완제하신 분들에게 발급해주는 신용카드를 말합니다.

발급대상

  • 채무조정 확정 후 상환일정에 따라 월 변제금을 24개월 이상 상환하고, 신청일 기준 현재 미납이 없는 분 (연체전채무조정, 이자율 채무조정은 18개월 이상)
  • 확정된 채무를 모두 변제하신 분
  • 재조정에 의해 변제계획을 이행중인 경우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시는 분
    1. 최초 채무조정 확정 후 24개월 경과되신 분 (연체전채무조정, 이자율채무조정은 18개월)
    2. 재조정 후 12개월 이상 월 변제금을 상환하신 분
    3. 재조정 전 납입횟수를 포함한 누적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인 분

※ 신용카드 발급 제휴사인 KB국민카드사의 채무를 보유 중인 경우 카드사 내규에 따라 발급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

위 발급대상을 기본적으로 만족하신 분에 한해 신청하시면 KB국민카드에서 심사 후 적격 대상자로 분류될 경우 카드를 발급해주며, 한도는 50만원으로 고정입니다.

추후 신용이 많이 개선될 경우 한도는 증액될 수 있습니다. 일반 하이브리드카드와는 달리 할부거래가 가능한 신용카드로써 선결제 등으로 모범적으로 잘 이용하신다면 신용점수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조건만 만족하시면 햇살론카드 발급도 가능하지만 이 부분은 다루진 않겠습니다.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방법

  1. KB국민카드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신청 페이지 접속
  2. 이용동의
    – 하단 라디오버튼에서 ‘동의’를 선택합니다.
  3. 발급희망신용카드 선택
    – KB국민 와이즈카드, KB국민 굿데이카드 2종에 대해 선택이 가능합니다.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KB국민 와이즈카드
  4. 인적사항 입력
  5. KB국민카드 전문상담원과의 상담
    – 입력된 인적사항을 보고, 전문상담원이 직접 신청자에게 통화를 걸어서 발급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심사
    – 국민카드 내부 심사기준을 만족하는지 확인합니다.
  7. 카드발급완료

주의하실 사항

  • 발급대상만족 자체가 카드발급을 100%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사 자체 발급기준에 따라 심사부적격인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추후 신용한도 증액과 현금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카드사용실적과 신용점수상향 등을 감안한 후 카드사 자체적으로 적용합니다. (단, 초기한도는 50만원)
  • 문의처 : 국민카드 발급센터(1670-422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