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중 중고차 할부·신차 할부 정보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신용회복중 중고차 할부 또는 신용회복중 신차를 할부로 구입하시려는 질문들이 상당히 많은데, 현실적인 답변을 드려보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 등에 따라 가능한 정보가 달라질 수 있으니, 현재 본인 상황에 맞는 것을 보시고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회복중 대출에 대한 것은 아래 참고바랍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신용회복중 중고차 할부

신용회복에는 공공정보가 등재되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공정보란 익히 아시다시피 아래와 같은 코드로 개인신용평가사(나이스, 올크레딧)과 같은 곳에 기록되는 정보라고 익히 아실 것이라고 봅니다. 본인의 신용정보조회 후에 정확한 현 상황을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지원 확정자 : 1101
  • 법원 파산면책결정자 : 1201
  • 법원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자 : 1301

이러한 정보가 등재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일반 금융권에서는 할부가 나오기 어렵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런 정보가 등재되어있는 상태에서 할부가 가능하다라고 하는 것은 사실상 연 이자 20% 이상 고금리로 진행하거나, 사기 둘 중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공공정보가 등재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사실상 할부가 어렵다.

그럼 어떻게 해야 중고차라던지, 신차 할부로 진행할 수 있을까?

신용회복중 중고차 할부 가능한 곳

프리워크아웃중 중고차 할부

프리워크아웃은 공공정보가 등재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모릅니다. 할부 신청시에 본인이 직접 신용회복사실을 알리지 않으면, 정상적인 신용으로 보기 때문에, 할부로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중 할부

여기에 속하신다면, 먼저 공공기록 삭제가 최우선이고, 베스트는 면책까지 된 이후에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공공기록이 삭제되면, 우선 일부 금융사에서 조건부로 승인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여기서 조건부라고하면, 선수금 30% 이상 납부시 할부로 가능하다는 등의 조건을 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