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미납 연체 후 추심 등 발생하는 일들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휴대폰 미납 연체 후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요약해서 중요한 부분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휴대폰요금 미납으로 채권추심을 받고 있다면 이렇게 대처해보세요

고려신용정보와 미래신용정보 등 추심업체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대처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maxbutton id=”35″]

▼ 미납요금을 분할로 납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방법

현재 휴대폰 미납으로 발신정지·수신정지·직권해지, 그 외 채권추심, 서울보증보험 이관, 법적조치 등을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집중해서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휴대폰 미납 연체 언제까지 괜찮을까?

일반적으로 휴대폰 통신요금을 미납한 경우 1~2개월정도 소액연체는 신용상에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최근 한도가 상승한 소액결제,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등을 통해 한달에 통신요금이 100만원, 200만원까지 발생해서 연체한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고액연체시에는 통신사에서 즉시 발신정지 또는 수신정지 등 임시대책을 진행하고, 상환이 이루어지지않으면, 채권추심업체를 통해 추심업무가 진행되고, 법적절차 등 채권회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나도 모르게 쌓인 미납요금이 있을 수도?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방법

휴대폰 통신사 변경, 결제방식변경 등으로, 나도 모르게 미납요금이 발생했을 수도 있고, 불이익을 받고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단 5분만 투자하시면 핸드폰 미납요금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 사이트 접속
  2.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 선택
  3. 약관동의
  4. 본인인증
  5. 휴대폰 미납요금 확인

휴대폰요금 미납으로인한 발신정지, 수신정지시 대처방법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면 일반적으로는 발신정지 이후 수신정지, 직권해지,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 등의 순서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대응강도에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미납 1~2달간은 유예기간이라고해서 추심 등의 고강도의 대응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휴대폰 미납 연체 후 발생하는 통신사의 조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

발신정지시 대처방법

발신정지는 채권추심업체로부터 추심을 받기 직전 통신사에서 진행하는 고강도 대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신정지라고해서 수신까지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므로, 불편하지 않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통화를 못하시게 될 경우에는 통신사에 전화해서 갚지 못한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상환할 시기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그때까지 풀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만약 갚을 수 있는 기간이 터무니없이 길다면 통신사에서 요청을 거부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갚으셔야 합니다.

휴대폰 미납 연체 수신정지시 대처방법

수신정지는 정말 위험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이미 채권추심업체를 통해 채권을 회수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을 것이며, 직권해지로 가기 직전의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권해지가 되면 해당 휴대폰 번호의 소유권이 없어지고, 서울보증보험 등으로 이관되면, 할부로 구매했던 단말기 요금을 일시에 갚아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시 상환을 요구하면, 나중에는 휴대폰 요금을 분할로 갚으려고해도 못갚고, 법적소송까지 당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대출, 지인의 돈 등을 빌려서라도 반드시 해결하셔야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비 미납 대출 가능한 곳 TOP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