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 인가결정후 휴대폰 개통 (2023년)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이 가능한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회복 중일지라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다시 개통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이에 대한 답을 명료하게 정리해드릴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

속 시원하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회생 중에도 휴대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도에 따라서 개통 가능한 회선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1회선 이상 개통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하느냐?

할부회선에 대해 관리하는 서울보증보험에 전화 후 얼마나 개통이 가능한지 체크를 해보시는 일이 필요합니다.

만약, 개인회생 중 변제대상에 통신요금이 포함되어있다면, 연체가 되지 않았던 통신사를 선택하셔서 개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전화후 대응방법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

자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느냐? 이에 대한 설명을 쭉 해드리고자 합니다.

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시에는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우측에 보이는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보통 확인해보면 200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이 말은 200만원 미만 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할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만약, 갚아야할 통신사에서 꼭 개통을 해야한다면, 휴대폰 요금을 모두 정리하시고 개통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 연체 중에도 가능한가요?

신용회복 중인 분들의 다수가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지 못해서 통신사에 채무가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내구제라고 할부로 구입하고 기계를 바로 팔면서 모든 통신사에 채무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통신사에서 개통이 어렵고, 미납금도 처리할 상황이아니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개통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1. 선불폰구매(기기구매)
  2. 데이터 및 통화량이 충전된 유심장착
  3. 유심 착용 후 사용

이 때 데이터 및 통화량 유심을 구매하기도 빠듯하다면, ‘와이파이’가 터지는 공기기를 구매하여, ‘전화’가 아닌 와이파이가 되는 스타벅스 및 그외 공공장소에서 카카오 보이스톡을 통해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더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개통을 해야하는데 이동통신사 3사가 비싸다면 가장 좋은것은 ‘알뜰폰’으로 개통을 진행해보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알뜰폰 또한 위와 마찬가지로 선불폰을 구매한뒤, 알뜰폰을 취급하는 매장에가서 유심 착용후 개통하시면 됩니다. 

알뜰폰매장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키워드는 여러분이 거주하시는 지역+알뜰폰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 : 수원+알뜰폰 

 

개인회생 중 휴대폰 개통, 채무자가 알게될수도 있지 않을까?

여러분이 일시불로 최신 휴대기기를 구매하신다면? 이 때는 전산상의 기록 때문에 채무자로부터 이의신청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고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셔도 되니까 걱정하지마시고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인가의 경우, 여러분이 아무리 노력했음에도 빚을 못 갚고 있어서 결정을 내주는 것이기에 현재 이 상황에는 해당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서울보증보험에 먼저 연락을 해보실것을 권하며, 이후 일정 할부금액선에서 개통이 가능하다면 대리점에 방문해서 개통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때 여러분이 개인회생중인지 아닌지는 대리점에서 모르기에, 이 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