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리스트 | 가입후기 3가지 및 가장 저렴한 곳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1년 단위로 갱신해주어야하는 보험으로 설계사를 통한 가입보다는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최대 20% 이상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직접 소개해드리고 어떻게 금액이 다른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는 큰회사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순위입니다. 저는 자동차 보험 가입하기 이전에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3가지 보험사에 동일한 특약 조건으로 하여 비교한 후 가장 저렴한곳에서 가입합니다.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순위

현재 전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가입자 수 등을 비교했을 때, 아래와 같은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많이 가입하는데에는 그만큼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유율이 높다는 이유는 그만큼 고객으로부터의 만족도가 높고, 보험상품이 상당히 좋다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1. 삼성화재 (점유율:24.78%)
  2. 현대해상 (점유율:17.5%)
  3. DB손해보험 (점유율:16.88%)
  4. KB손해보험 (점유율:13.4%)
  5. 메리츠화재 (점유율:9.4%)
  6. 한화손해보험 (점유율:7.57%)
  7. 흥국화재 (점유율:4.19%)
  8. 롯데손해보험 (점유율:3.24%)
  9. MG손해보험 (점유율:1.42%)
  10. AXA손해보험 (점유율:0.97%)
  11. 더케이손해보험 (점유율:0.65%)

여러 글을 보지않고 간단하게 선택하실 분들은 다이렉트 보험 가입순위를 보시고 결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먼저 순위를 보고 전체적으로 감을 잡으시고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최초 가입했던 곳에서 계속해서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좋지않은 방법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새로운 곳에서 가입할 때마다 가격이 내려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갱신시 전체 보험사의 견적을 받은 후에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 이후에 부가적인 혜택들을 검토해야합니다.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에 접속 후 모든 업체의 견적을 받는다.
  2. 자동차보험 특약을 잘 선택한다.
  3. 자동차보험 가입 이벤트를 확인한다.
  4.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사에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다.

자동차보험 혜택 챙기는방법

각 보험회사마다 지원해주는 혜택이 별도로 있습니다. 혜택이 괜찮은 보험사 위주로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아래에서 보여주는 이미지는 각 보험사마다 실제로 견적을 냈을 때 금액에 차이가 있다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캡처한 것입니다.

동일한 조건이라고해도 보험사마다 견적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회를 해보고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하면, 각 업체별로 일일이 방문할 필요없이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좋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견적은 특약을 제외한 단순한 금액으로 특약을 추가하게되면 조건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겠죠?

그러한 부분도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보험사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라던지, 주유권, 캐시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네이버페이 등.. 제휴사이트를 경유하면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대 놓쳐서는 안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예시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말 그대로 인터넷에서 본인이 다이렉트로 직접 가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터넷만 사용하실 줄 안다면, 누구든 가입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대표로해서 어떻게 가입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든 업체들이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지마시고, 아래 부분만 잘 숙지해보세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본인정보를 입력하면, 본인명의로 등록된 자동차들이 쭉 나올 것이고, 계산할 자동차를 선택해줍니다.

자동차보험을 갱신하는것이라면 자동차가 나타날것이고,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한다면 해당 버튼을 클릭 후 자신이 구매하는 자동차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갱신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갱신을 눌러서 설명드립니다.

이후 운전자 정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만 운전한다면 1인, 부부 및 가족이 운영한다면 자신에게 맞는것을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이후에 운전거리 할인, 블랙박스 할인 등을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사실상 무시하지 못합니다. 만약 1년 단위로 봤을 때 주행거리가 짧으신 분들은 반드시 이 정보를 입력하셔서 환급을 받으시는게 무조건 유리합니다. 따라서, 해당사항이 된다면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우선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를 저렴하게하고 보장을 작게 받는걸 선호하시는분이 있을수도 있고, 보험료를 올려서 보장을 높게 받는것을 선호하는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 사실 보장을 덜 받더라도 보험료를 낮추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고라는게 언제 발생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 보장이 많은 것을 선택하는게 좋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 기본적으로 방어운전을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보장을 넣어서 보험료를 비싸게 지불하는 것은 오히려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은 각자 성향에 맞게 따라서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은 어떻게 선택하는게 유리한가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통해서, 어떤 보험사가 저렴한지 대략적으로 나왔다면, 이제는 실제 가입을 하실 때 특약을 어떻게 선택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대인배상1은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필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대인보상이란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한다면 그에대한 손해를 보상해줍니다. 보장 금액은 사진과 같이 보장해줍니다.

대인배상2 의 가입은 필수는 아닙니다. 대인배상1을 초과하는 손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을 가입안하고 사고가 나서 사람이 크게 다치게 될 경우 엄청난 돈이 지불될 수 있으니 가입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대인배상1 : 필수로 가입해야하고, 특약에서 제외할 수 없음
  • 대인배상2 : 선택으로 가입할 수 있꼬, 대인배상1에서 보장하지 못하는 범위까지 추가로 보장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물배상은 차량사고로 인해 다른사람의 자동차 또는 재물에 끼친 손해에 대해서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대물보험의 경우에는 무조건 10억으로 많이 올려서 가입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보장을 1억, 3억을 하든, 10억이든 금액이 1천원 단위에서 소액정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렇게 가입을 해주는게 좋다라는 의미이죠,

만약에, 슈퍼카 등 고가의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또한 화물이 든 차량과 사고가 날 경우 보장금액이 넘어가는 금액은 내가 자비로 지불해야 합니다. 2억으로에서 10억으로 보장내역을 올려도 930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꼭! 10억으로 가입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기신체손해 보장의 경우에는 보험 가입자가 사고로 다치거나 사망할 경우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신체손해의 경우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에 둘중에 한가지를 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둘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보험료는 비싸지만 사고 발생시 보장을 많이 받으시려면 자동차상해, 보험료가 싸지만 보장은 적어도 괜찮으시다면 자기신체사고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 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자동차상해로 3억, 5천만원정도 넣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자기차량손해, 즉 자차보험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통해서 가입하실 때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내용은 자신이 혼자 차를 끌고가다가 전봇대같은 곳에 박아 차를 수리해야할 경우 자차보험을 이용하여 차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자차 보험은 가격때문에 가입을 안하는분들도 꽤 있는 편입니다. 자차의 경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언제, 어떻게 사고가 날지 모르기때문에 자차보험은 가입해주고 있습니다.

무보험차상해의 경우 보험이 없는 차량과 사고가 났을 경우 내차의 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억이며 보험료 또한 4000원 정도로 저렴하기 때문에 최대한으로 넣어주도록 합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내 차량 타이어에 펑크가 나던가, 차량이 고장이나던가 하는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가끔 긴급한 상황에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들어주도록 합니다.

추가특약의 경우에는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특약이 있다면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다모아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하여 회사별 보험료·보장내용 등 비교 및 가입경로 안내를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아래에서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비교견적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특약 정보 설정

보험다모아는 대물 5억, 무보험차상해 2억 까지밖에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대물 10억, 무보험차상해 5억까지 되나 보험다모아에서는 금액대를 더 높게 설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자동차보험 할인정보 입력

블랙박스할인, 마일리지할인, 대중교통할인 등 자신의 차량에 맞는 할인 정보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 확인

실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보다는 비용 더 비싸지만 전반적인 자동차보험 비용을 낮은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돈되는 자동차 정보

자동차 다이렉트보험 가입 자주하는 질문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본인이 직접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로 보험을 통해 가입하는것이 무조건 유리합니다.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면, 설계사에게 수수료를 줘야하기 때문이죠, 또한, 각종 혜택도 놓치지 않고 다 받고 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저렴한 다이렉트 보험사 추천 가능한가요?

선택하는 특약에 따라,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평소 운행거리라던지, 특징 등에 따라서 보험사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특정 보험사를 추천받아서 진행하시는것보다, 모든 보험사를 상대로 견적을 다 받고 난 후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내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