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려받을 수 있는 방치된 세금! 미환급금 조회하기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금을 내기만하면 끝났구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후 과오납된 세금은 돌려받을 수 있는 것 알고 계신가요?

국세청 미환급금을 조회해보니 받을 수 있는 세금 종류가 무려 8가지나 됩니다.

그 중 대부분 일반인분들이 모르시는 국세미환급금, 지방세환급금 등이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건강보험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등이 있습니다.

귀찮다고 넘기지마시고 5분만 투자해보세요

1.국세환급금 찾기

환금받을 세금은 국세청에서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안찾아가면 국고로 환수하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즉, 본인 돈은 본인이 챙겨야 합니다.

▼ 신청사이트 아래 클릭시 바로 이동합니다.

국세환급금 조회하신 분 2명 중 1명이 환급을 받았습니다.
총 금액은 백만명 이상 총 300억 이상 이미 환급되었습니다.

아무도 챙겨주지 않습니다. 5년 묵은 미환급 세금 찾아가세요!

아직도 수령하지 않은 환급금은 1,400억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즉,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돌려받을 돈도 방치된 상태로 쌓여있을 수도 있습니다. 5년이 지나면 소멸되니 서둘러보세요

2.지방세 미환급금

지방세도 잊지않고 납부해야할 세금 중 하나라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지방세는 민원24 또는 위택스 등에서 조회하실 수 있고,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관할지자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사이트 : 아래 확인시 바로 이동합니다.

3.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건강보험도 과오납 또는 과다납부금이라는게 있습니다. 즉, 그냥 납부만 해놓고 관심을 꺼두시면 이런 세금은 돌려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신청사이트 : 아래 확인시 바로 이동합니다.

4.국민연금 미환급금 신청

국민연금도 건강보험과 비슷한 구조인데, 과오납 또는 과다납부금으로 추가로 납부한 세금을 일괄로 조회해서 환급을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환급금 조회 후 환급받을 금액이 있다면 신청까지 즉시 가능하고, 가끔 우편물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신청사이트 : 아래 확인시 바로 이동합니다.

5.통신비/유료방송 환급금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통신비와 유료방송에서도 환급금을 조회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상당합니다.

이 환급금은 이중납부 또는 장비 반환 관련된 과오납금으로 환급이 되는 구조이고, 아직 1천억원 이상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들이 쌓여있고 찾아가신 분도 20%가 넘지않은 상황입니다.

▼ 신청사이트 : 아래 확인시 바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통신비 환급은 통합조회 > 유무결과확인 > 상세내역조회 > 환급신청 > 입금 순으로 진행되고, 상당히 심플하고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