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중 햇살론15 대출신청방법 총정리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15 진행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들을 정리해드립니다. 회복중에는 일반보증으로는 진행이 어렵고, ‘특례보증’으로 진행하셔야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개인에 대해 보증을 해주고, 대출은 1금융권(우리은행, 농협은행, 전북은행)등에서 15.9%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은 대부업 외 일반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어려운데, 당연히 1금융권으로 받으시는게 향후 신용관리측면에서도 유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대상에 해당되는지 조회부터 해보세요

햇살론15는 개인신용평점과, 소득수준을 모두 만족한 분에 한해서 추가적인 심사를 거쳐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대상에 해당되는지부터 확인해보세요

햇살론15 대상 해당여부 조회 바로가기

신용회복중인 경우 위 대상 + 월 변제금 최소 6회차 이상 정상납부중인 경우에 추가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15 신청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ARS 1397 전화 후 상담
    – 상담원에게 현 채무, 소득 등을 말하고, 햇살론15 특례보증과 관련된 상담을 받습니다.
    (상담내용으로, 관련 서류 등을 안내받습니다.)
  2. 서금원 방문예약
    – 회복중에는 특례보증으로만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서금원 방문 후 관련 서류제출, 그 외 대출을 위한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3. 서민금융진흥원 방문
    – 사전에 문자로 안내받은 서류를 준비해서 정해진 날짜에 방문합니다.
  4. 보증서 발급심사
  5. 보증서 발급
    – 정상적으로 대출한도가 발생하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며칠 안에 문자로 보증서가 발급됩니다.
  6. 대출을 실행할 은행방문
    – 발급한 보증서를 지참하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되고, 대출실행을 위한 서류는 상담원이 그 자리에서 직접 뽑습니다. (만약을 위해, 재직증명서, 기타 소득증빙자료를 준비해서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7. 대출심사
    – 해당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 지 심사를 하는데, 보증서가 있다고 무조건 승인되지는 않습니다.
  8. 대출금 입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