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알려드립니다.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아프리카에서만 발병됐다던 원숭이 두창이 서구권에 확산되고 있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새로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데, 어떤 바이러스인지 알아보고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현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란?

천연두 바이러스와 같은 계통으로 발병되는 증상도 비슷해 ‘천연두의 사촌’이라고 불리는데,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치사율 최고 10%에 해당하는 상당히 무서운 병입니다.

인수공통감염병이란, 동물과 인간 간에 종을 넘어서 감염되는 병을 말합니다.

원래 나이지리아에서 원숭이 두창 발병이 많이 보고되었으나, 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쥐에 접촉해서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만, 최근 사람간에 호흡기 또는 점막 등을 통해 전파되고 있고, 체액, 병변에 대한 직·간접적 접촉, 성 접촉 등으로 감염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잠복기가 길어서… ” 원숭이두창, 국내 들어왔을까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감염증상

  •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울퉁불퉁한 발진이 전신에 발생
  • 독감과 비슷한 고열과 통증
  • 발진은 이후 고름이 가득 찬 물집으로 변화
  • 감염 후 증상 발현까지 잠복기 보통 3주
  • 증상 지속 기간은 보통 2~4주로 대부분 자연치유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진단검사법도 나와있고, 사람 두창 백신으로 85%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SIGA Technologies의 천연두 치료제가 원숭이 두창 예방효과에 80% 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구권에 전파된 바이러스는 서아프리카 바이러스로 전염성과 치명률이 콩고 바이러스에 비해 비교적 낮기 때문에 급등세가 얼마나 지속될지 지켜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국내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1.HK이노엔

HK이노엔은 기초수액, 고혈압 치료제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는 전문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첫 번째 추천드릴 종목은 HK이노엔으로, 바이러스 확산세 뉴스가 보도된 이후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한국콜마의 자회사로, 두창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2.파미셀

파미셀은 2020년 원료 독점 공급 천연두 치료제 FDA 승인을 앞두고 있었던 회사로, 미국의 키메릭스와 개발 중에 있는 천연두 치료제인 ‘브린시도포비르’가 2020년 FDA에서 신약 승인 신청 순차 제출을 승인받았던 적이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파미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즉, 원료공급사로써 관려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차트를 봐도 최근 추세가 좋아 이번 바이러스 이슈에 추가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소개해드린 원숭이 두창 관련주인 HK이노엔과 파미셀은 본 작성자가 추천하는 추천주는 아닙니다. 현재 시장의 관심을 받는 종목에 대해 정리한 것이니 참고용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