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일일보험 가입방법 2가지 총정리 | 1일 자동차보험 | 원데이 자동차보험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타인의 차량을 운행할 때, 자동차 일일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특약을 누구나 운전이 가능한 것으로 바꾸는 방법과 1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2가지

서두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해보세요

  •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특약을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하는 방법
  • 1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1.운전자 특약 변경

기존에 가입한 자동차 보험에서 운전자 보험 특약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가입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기존 자동차의 소유자가 직접 보험사에 연락하여 운전자 범위를 넓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사고가 났다면 보험사마다 가입할 수 있는 상세한 요건이 있지만, 보통은 하루 전날까지 연락해야 보험 효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한 날부터 일 단위로 가능
  • 연령제한 별도없음
  • 단, 단독사고에 대한 보장만 가능
    – 사고시에는 운전에게 할증

보험을 가입하고자하는 사람의 운전경력 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7천원에서 1만원선에서 가능하다고 봅니다.

당일에 바로 적용되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려면 아래의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2.원데이보험 가입

원데이보험 가입은 자동차의 실 소유자가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가 직접 보험사에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일, 시간 단위 등 세부적으로 설정해서 가입하실 수 있고, 마찬가지로 단독사고는 보장이 되지 않지만, 특약 가입시 자동차보험 할증이 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변경 방법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특약을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자동차보험사에 전화하여 운전자 범위를 누구나로 변경가능
  2. 해당 보험사의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도 변경가능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하는 방법도 샘플로 삼성화재를 시범삼아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원데이 자동차보험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신청

삼성화재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다운받은 후 개인정보를 입력 후 휴대폰인증을 완료해줍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원데이보험 운전자 정보

이 후 차량을 선택해주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 완료 할 경우 보험 가격이 나타나게됩니다. 가격은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기본플랜 8540원에서 고급플랜 12660원까지 나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일보험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

자동차 일일보험 어떻게 가입해야하나요?

기존 자동차보험에 특약으로 추가하는 방법과, 원데이 자도아보험으로 하루만 가입하는 방법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일일보험을 취급하는 보험사인지 어떻게 아나요?

웬만한 보험사에서는 일일보험을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걱정하지 마시고, 현재 가입되어있는 보험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시 당일 혜택을 볼 수 있나요?

가입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일보험을 가입하셔도 보험관련 보장을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전날이 아닌 당일에 가입해도 보험 효력을 누릴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