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6가지 및 후기 | 보증번호 발급 후에도 부결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햇살론15의 관심이 많아질수록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질문도 증가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에 상세하게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최근 햇살론15는 총 한도(특례보증 적용시)가 1,4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600만원이 증액되었죠?

한도가 증액되었다라는 말은, 이미 햇살론15를 받았던 분들도 추가로 대출을 더 받을 수 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튼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다루도록 할 예정이니,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조회수 급상승 서민금융상품 BEST5

햇살론15 특례보증

특례보증이라는 말은 서민금융진흥원과 제휴를 맺은 은행의 표준 심사방식으로 햇살론15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특례 조항으로 지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아래의 5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항목이 있다면 특례보증 지원대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급여현금수령자
  2.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 신용회복을 말합니다.
  3.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4.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을 하기 어려운 분
    예)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 또는 임어업 종사자 등
  5. 일반보증한도(총 700만원)보다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위 조건을 만족하지만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을 받았기 때문에 그 사유에 의문을 품고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자 왜 부결을 받았는가? 아래 상세한 사유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6가지

당연하겠지만 햇살론15 특례보증 지원대상 요건을 만족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 외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보증번호 발급 후 은행 심사에서 부결된 경우

대부분의 사유들은 지원대상 요건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은행 심사에서 부결된 경우는 상당히 난처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해주기로 보증서까지 발급을 받았는데 은행에서 부결을 때린다? 정말 운이 없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이미 보증서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90% 이상 대출이 가능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각 은행 지점에서 이미 실적이 채워진 경우에는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을 굳이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부결을 때린 경우로 아래와 같이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증서 발급 후 은행 심사 부결시 대처방법

보증서를 발급받은 은행의 다른 지점을 먼저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 2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보증서를 보여주고 심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신한은행의 A지점에서 부결을 받았다면, 근처에 있는 B지점, C지점 등에서 심사를 받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다른 지점을 돌아다녀서 심사를 받았는데도 부결이 되었다면, 은행 전산에 이미 공유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까지 도달했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가셔서 승인이 잘 되는 다른 은행으로 보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애초에 햇살론15 특례보증 승인율이 높은 은행에서 보증서를 발급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죠?

2.연 소득 4,500만원 초과인 경우

연 소득 4,500만원을 세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서민금융진흥원의 기준은 세전으로 산출합니다.

햇살론15 초창기 시절에는 세후 즉, 급여통장에 꽂히는 금액으로 대출을 실행해주기도 했으나, 현재에는 대부분 지점에서 이러한 편법은 막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급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15 소득초과 대출방법 3가지 | 연봉초과, 4대보험 가입자용

3.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 1회 또는 10일 이상 연체 4회시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외에도 일반적인 금융생활을 할 때에도 연체는 아주 치명적이죠, 아무리 서민금융상품이라고 하더라도 연체는 정말 심각한 부결사유에 해당합니다. 대출을 받으실 것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절대 연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4.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한마음금융 등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5.서민금융진흥원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부결된 경우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서 부결되는 경우는 대위변제를 받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고, 그 외의 케이스는 상당히 특이한 케이스로 과거 불법적인 금융생활(작x대출, 신용불량 등..)을 한 분들이 시스템에서 걸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6.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보증사고관계자 또는 대위변제자로 규제 중이거나 손실을 입힌 경우

굉장히 사유가 길어서 무슨 말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햇살론유스, 일반 근로자 햇살론 등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보증을 받고 대출을 받은 상품을 제대로 상환하지 못해서 대위변제(대신 갚아주는 것을 말합니다.)된 경우에는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면, 근로자 햇살론을 받은 후 금액을 상환하지않고, 연체 후에 신용회복을 해서 대위변제를 받았다면,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에 해당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시 추천상품

햇살론15 자체가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으로 심사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높은 한도를 자랑하는 상품으로, 일반 금융권에서 이런 상품을 찾는다라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상품으로 눈을 돌릴 정도라면, 이미 일반 1금융권(은행)에서는 대출이 나오지 않는 분들이고, 캐피탈, 저축은행에서도 부결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고 진행해볼만한 곳을 몇 군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2022년 10월에 출시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경제민생대책회의에 포함된 안건으로써 추진된 제도를 말합니다.

햇살론15에서 부결을 받은 분들에게 최대 1천만원 한도를 대출을 실행해주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인 대출조건은 햇살론15와 동일합니다. 금리도 15.9%이고, 대출기간도 3년 또는 5년 중 상환기간을 선택하는 것도 모두 동일합니다.

▼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정보 2022년 10월 예상 – 업데이트 중

2.햇살론카드

햇살론카드는 대출상품은 아니지만, 급전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활용할 수는 있는 유용한 신용카드 상품입니다.

저신용자들을 카드사를 통한 신용카드발급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점수도 부족하고, 월가처분소득도 부족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분들을 위해 최대 2백만원 한도까지 할부가 가능한 신용카드 발급을 지원해주는 사업도 있습니다.

  • 햇살론카드 신용한도 : 최대 200만원
  • 햇살론카드 신청대상 :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하신 분

참고로 본 상품은 신용회복중인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3.IT전당포 가전담보대출

독특하지만, IT전당포라고 가전담보대출을 취급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가전담보라고해서 냉장고, TV와 같이 부피와 가격이 비싼 가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워치, 아이폰과 같은 비교적 소액 가전도 담보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소액 급전을 필요로 하는데,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않고 빌리고 싶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IT전당포 대출 후기 | 노트북, 스마트폰 가전담보대출 돈 빌리기 최대 80% | 신불자 일용직 가능 

12 thoughts on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사유 6가지 및 후기 | 보증번호 발급 후에도 부결”

  1. 햇살론특례보증불과로 톡 받았고 정규직.계약지 중 정규직 적었고 재직날 2년넘게 잡았는데 어떤게 잘못되었나요,특례보증보니 재직3개월 미만이라고 적혀. 있던데 어떻게 적는게 나을까요

    응답
    • 재직에 문제보다는 소득이라던지 현 기대출현황등이 문제가되었을 것 같네요,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응답
  2. 보증번호가 나와서 신한은행 접수하고 왔는데 우리지점에서는 안된다. 다른지점으로 가서 신청해봐라 하더라구요 … 너무 난감합니다 . 일반비대면 은행을 신한으로 1차적으로 3월에 받은뒤 지금 2차로 특례보증 받는거라 은행 변경도 불가한 상태인데 말이죠 , 다른지점 가면 될까요? ㅠㅠㅠ

    응답
    • 네 다른지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지점마다 승인기준이 있는지 1차 보증번호 신한으로 받고 가더라도 부결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어쨋든 보증서만 있으면 승인은 되실거니까 가보세요

      응답
  3.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려요 저는 개인회생중이고 18개월미납없이 잘내고있는데요
    혹시 담보대출 일천만원,신용으로 3백만원쓰고있고 요번에 신용회복위원회 중계로 3백 받았는데 혹시 햇살론15 로 담보 대환이 가능한지
    직장인 4대보험 재직10년 연 3500넘지 않고 미납없읍니다
    신용회복위원 신용대출 3백때문에 한도 더안나온다고 했는데
    햇살론 가능한지 해서요
    감사합니다

    응답
    • 당연히 가능하죠, 신용회복위원회에 어떤 상품으로 신청하셨나요? 햇살론15는 충분히 가능한 조건이신데요?

      응답
  4. 햇살론15특례나 햇살론뱅크를 받고 싶은데 연봉초과입니다 세전으로는 4900정도 나오고
    세후로는 4200정도 됩니다
    근로자 햇살론도 세후로 받았구요
    한달에 330~350 평균적으로요
    서민금융진흥원에 4200을 연봉으로 넣으면
    햇살론15나 뱅크나 가능성이 있는데 세전으로 본다고 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직장은 정직원이고 7년 넘었습니다
    연봉에 비해 과다대출이라 더이상 대출도 안나오는데 다음달이 대출만기라서 일부갚아야해서 꼭 구해야하거든요 햇살론15 햇살론뱅크 세후로는 안될까요? 저희회사가 의료보험 국민연금을 많이내서요 ㅜㅜ

    응답
    • 세전 4900이기때문에 초과로 찍히는부분이네요 햇살론15하고 뱅크 전부 세전으로 봅니다.
      근데 큰 금액 초과가 아니기 때문에 승인은 가능해보이네요

      응답
  5. 안녕하세요 조언 구합니다
    햇살론15 가능 여부 지난 3월 중순~말쯤 조회했을 때 가능하다고 나오고 한도 떠서 센터 방문 예약한 상황입니다. 근데 지금 확인차 다시 조회해보니 보증 불가라고 떠서요. 혹시 어떤 게 문제가 되었을까요? 현재 연체중인 건 없습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플리즈님 3월 중순 이후에 혹시 신규 대출이라던지 신용에 영향을 줄만한 일들이 있었나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