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방법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앞으로 태어날 자녀를 위해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A~Z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약에 대한 선택 TIP이라던지, 기타 도움이 될 자료는 아래 포스팅에서 추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홈페이지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방법

현대해상 태아보험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 보험가입을 진행하실 수 없기 때문에,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상담신청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현대해상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메인화면 > 보험가입 상담신청 접속
  3. 상담원으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4. 모든 특약이 포함된 가입제안서를 요청 후 받는다.
    •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선택 TIP
      일반적으로 20년납 100세 만기 상품이 30세 만기에 비해 2배 이상 비쌉니다. 여유가 부족하다면, 30세 만기로 가입하시고, 자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자녀에게 연장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해주세요
      현대해상의 경우, 30년 만기 이후에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 순수보장형 vs 해약환급형 선택 TIP
      해약환급형은 보장 + 추후 환급도 받는다는 것인데, 그만큼 보험비를 많이 냅니다. 차라리, 보장에만 집중하시고, 나머지 금액은 더 매력적인 곳에 투자 & 저축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녀를 키우면서 중간에 목돈이 나갈 일도 많기 때문에, 자금을 유동적으로 운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5. 가입제안서에서 불필요 특약을 제외한 목록을 만든다.
    특약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보험설계사가 제안하는 목록으로 받은 이후에 하나씩 따져보면서 불필요한 특약을 제외하는 것도 좋습니다.
  6. 목록을 전달한 후 새로운 가입제안서를 받는다.
  7. 가입제안서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요청한다.
  8. 불필요한 부분은 필요시 계속 수정한다.
  9. 특약 확정 및 가입을 요청한다.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을 임신 중에 미리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모든 보험이 같은 이유겠지만, 앞으로 발생될 예기치 못한 일에 대해 준비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가입시 선천적 이상으로 수술비, 신생아 및 저체중아 입원비 등이 보장됩니다.

  1. 태어나자마자 아픈 상태로 태어날 경우에 대비
    인큐베이터 입원 또는 수술비용이 많이 청구될 수 있지만, 출생 직후에는 주민등록번호 등이 없어 급하게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가입합니다.
  2. 선천적 질병, 기형, 장애를 갖고 태어난 경우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은 가입 전, 건강정보를 보험사에 심사를 받고 가입하지만, 선천적으로 병을 갖고 태어난 경우에는 보험가입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가입을 합니다.

만약, 가족, 친척 중 선천적 질병, 기형, 장애, 기타 질병으로 병원신세를 진 적이 있다면, 해당 특약으로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시기

보험가입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셨다면, 가입시기에 대한 부분도 알아야하는데, 산전 검사 등 태아 관련 검사를 진행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검사 후 발견된 질병으로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또한, 일부 특약은 임신 후 22주 이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할 특약을 미리 리스트화해서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입을 한 이후 태아가 유산될 경우 계약은 무효 처리되고, 이미 낸 보험금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