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추천 2023 | 가격 비교 및 장점, 단점 | 비용 견적 정확하게 알려드려요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주행 거리가 증가하면, 렌트보다는 구매보다 비용이 적게 들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제는 오히려 렌트가 더욱 유리한 선택으로 인식됩니다. 따라서, 장기렌트카 추천, 가격비교, 장점, 단점 및 비용 견적 등을 참고하여 적절한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는 크게 카드사 할부, 장기렌트, 리스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렌트를 선택하면, 일정한 기간마다 차량을 변경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소규모 가구의 증가로 제품 사용 주기가 짧아지면서, 예전처럼 소유라는 개념이 선호되지 않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장기렌트카 특징(요약)

장기렌트카의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정해진 기간 동안 렌트업체에 대여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입니다. 월 대여료는 상세한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차량 유지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의 장점 때문에 신차를 구매했을 때보다 유지비용과 감가상각비 등에서는 오히려 렌트가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세금을 아끼기 위해 사업자들이 주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개인 고객들도 렌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장기렌트카가 비용적으로 손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구분장기렌트카 특징
사용료월 대여료: 대여료+자동차세+보험료+부대비용 포함
초기 부담 비용초기 비용 0원부터 (단, 심사 기준 미달 시 초기 비용 담보율 상승) 선납금 가능
차량 정비 서비스포함 및 불포함 선택 가능 (워런티 가능)
연간 약정거리약정거리 운행: 초과 시 추가 비용 발생 – 인수 시 추가 비용 없음
무제한 가능: 비용 상승
위약금렌트카 업체별로 상이
보험료자기부담금, 면책금 월 대여료에 포함
국산 월 10만-100만 원 업체별로 상이
(보험경력 단절, 사고 시 할증 없음)
초보에게 유리
보험 처리면책금 처리, 렌탈사에 접수, 보험가입 주체는 렌트사
번호판허, 하, 호 렌트카 번호판 사용
이용 가능 차량15인승 이하 차량 및 슈퍼카 제외
LPG 연료 사용가능 (장애인용, 렌터카용, 일반용)
10부제관공서 대상
비용 처리
(개인 및 법인 사업자)
대당 연 1500만 원까지 가능
(경차, 9인승 이상 승합 부가세 환급)
세금월 대여료에 포함
계약 종료 시인수, 재렌탈, 반납
(중도 해지 시 위약금 있음)
기타차량 종류, 옵션, 색상 등 모두 선택 가능
만기 소유 시 잔존가치 확인, 취등록세 필요
대여 상품으로 신용도에 영향 없음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정리

얼마전부터는 청약 중 신혼부부 및 다자녀에 대한 특별공급 요건에, 자산 기준과 자동차 기준이 생기면서 일반 소비자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1.초기비용이 적다.

장기렌트카는 리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선납금이나 보증금을 낮출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이 덜합니다.

2.회계처리가 쉽다.

보험료, 세금, 자동차 검사비 등 부대 비용이 월 대여료에 포함되어 있어 회계 처리가 아주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렌트업체에서 세금계산서로 바로 홈택스로 보내주기 때문에, 별도의 증빙이 없어도 연간 최대한도 1,500만 원까지 비용을 100%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3.세제혜택이 있다.

9인승 이상 카니발이나 경차, 픽업 트럭 등은 부가세 환급까지 받을 수 있어서 사업자나 기업에서 장기렌트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또한, 장기렌트카는 부채로 처리되지 않아 신용과 관련된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4.관리부담이 없다.

렌트카를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차량의 관리, 수리, 정비 등에 대한 부담이 줄어듭니다. 업체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대행하여 관리해주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5.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업자나 기업에서는 장기렌트카를 이용함으로써 부가세를 환급 받을 수 있어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렌트카는 임대료가 비용처리가 간편하여 부가세를 제외한 비용을 100% 인정받을 수 있어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6.차량 구매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최근에는 부품 난으로 인해 완성차 업체들이 생산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원하는 인기 차종을 구매하는 데 1년 이상의 대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렌터카는 완성차 업체와 사전 대량 구매

단점

장기렌트카의 단점은 대부분 국산차에 한정되어 있어 차종이 제한적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렌트카 업체가 자동차 회사에 대량으로 주문할 때 규모의 경제상의 이점 때문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수입 차종은 공식 딜러가 있기 때문에 렌트카 업체가 대량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세제 혜택이 필요하거나 렌트카 번호판이 불편하다면, 수입차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리스 구매를 고려해볼 만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가격적인 메리트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1.명의자가 렌트카를 공급한 회사이다.

장기렌트카에 등록된 명의자는 렌트카를 공급한 회사입니다. 만약 자신의 명의로 된 자동차가 필요하다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장기렌트카는 차량을 공급하는 회사에서 종합보험을 가입하고 계약자에게 공급합니다. 보험료 부담은 줄어들지만 보험 경력이 누적되지 않으며, 3년 후에는 초기화됩니다. 그러므로 보험료가 80만 원 이하인 분들은 36개월로 계약하고 차량을 인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경력 누적 안됨

차량을 공급하는 렌트카 회사에서 종합보험을 가입한 후 계약자에게 공급합니다.

내 명의로 보험 가입을 하지 않아서 비용 부담은 줄지만, 보험경력이 쌓이지 않고 3년 후에는 보험경력이 초기화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보험료가 80만 원 이하인 분들은 36개월로 계약하시고 차량을 인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납 시 원상 복구

계약할 때는 인수, 반납, 인수옵션형 등 여러 조건이 있습니다. 인수옵션형은 처음 계약할 때 인수나 반납을 결정하지 않고 계약이 끝날 때 결정하는 상품입니다.

차량을 반납할 때는 반드시 차량을 원상복구해야 합니다. 만약 튜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곤란할 수 있습니다.

번호판 ‘하, 허, 호’

요즘엔 렌트용 번호판 하, 허, 호를 기피하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여전히 이를 꺼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중도해약 시 위약금

장기렌트카 계약을 중도해약하면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이는 정수기나 비데, 휴대폰 약정처럼 계약한 기간을 채우지 않고 중도해약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1-2년 내에 차를 자주 바꾸거나 싫증을 금방 느끼는 사람이라면 안 맞을 수도 있겠네요. 최근엔 계약 기간을 채우지 못하더라도 조건이 맞는 사람을 찾아 승계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합니다.


장기렌트카 선납금 및 보증금 이해

1. 선납금

선납금은 소멸성 계약조건으로 만기에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매월 내야 하는 대여료의 일부(보통 10-30%)를 미리 지불하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말 그대로 월 대여료를 미리 납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선납금을 많이 넣을수록 월 대여료는 저렴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월 차에 들어가는 유지비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한 사람에겐 좋은 제도가 될 수 있습니다.

2. 보증금

반면 보증금은 장기 렌트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고객에게 100% 반환되는 돈입니다. 지출되는 총 렌탈료를 줄이고자 한다면 보증금을 내는 편이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렌탈 기간 만료 후 인수 시에 차량인수금액과 상계가 가능해서 차량인수금액 부담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견적 조회

수입차 한 대를 사더라도 딜러사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장기렌트 시장에서 월 대여료 편차는 어쩔 수 없습니다. 선납금, 보증금, 차종별 잔존가액, 보험료 등에 따라 계산해야 할 것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장기렌트는 보험설계처럼 컨설팅 방법에 따라 월 대여료가 사용 기간 동안 합산하면 최대 수백만 원까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롯데 신차 장기렌터카, SK 렌터카, KB 장기렌터카 등 대기업 브랜드 서비스만 비교하는 것보다 맞춤형 컨설팅 종합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꼭 필요합니다.

다음은 추천할 만한 신차 장기 렌트 및 오토 리스 종합 비교 견적 서비스 리스트입니다.

조건과 원하는 차종을 20여 개의 렌트사 및 캐피탈을 비교한 후에, 최적의 견적을 제시해서 알맞은 사양으로 차량 출고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