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대장 내시경 30만원 실비보험 청구방법 최대 3년까지 가능!

해가 거듭할 수록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검진항목 중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은 중요한 검사 중 하나로 꼽고 있습니다. 즉, 자주하는 항목 중 하나라는 말이죠

그런데 위, 대장 내시경을 받은 후 최대 3년까지 실비보험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90% 이상 대부분 일반인은 몰라서 그냥 넘어간 보험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보험금 수령방법 4가지

1. 의사가 내시경을 권유한 경우

우리 건강검진을 받을 때 본인이 스스로 내시경을 받겠다고 의사를 표명한 것이 아니라, 의사가 직접 내시경을 받아보라고 권유했다면 보험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즉, 내시경 때 발생한 비용을 보험금으로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2. 용종을 제거한 경우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발견한 용종을 제거한 경우에도 보험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위, 대장 내시경에 대한 내시경 실비보험을 청구하지는 못합니다만, 검사에 따른 소견으로 발생한 치료비는 보장된다는 보험약관에 의거해서 용종제거비용, 조직검사비용 등 청구가 가능합니다.

단, 진단서 의사 소견에 치료받은 사실이 정확히 기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숨은보험금 찾기(클릭)

3. 수술비 특약에 가입된 경우

가입하신 보험 중에 수술비 특약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생명보험사의 수술비특약 또는 손해보험사의 질병수술비특약에 가입되어있는 경우 이 특약에 따라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보험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특약의 경우 용종 갯수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받는 것은 아니고, 60일 이내에 다수 제거했다고해서 제거한 횟수만큼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꼼수)

자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보험사에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제자리암인 경우

위 또는 대장 내시경을 받고난 후 용종이 발견되어 떼어낸 후에는 반드시 조직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 용종이 추후 악성으로 변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죠

만약 진단결과 제자리암으로 판정된다면 유사암 진단금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말하는 제자리암은 극 초기에 발생하는 암으로써 굳이 구분하자면 0기 암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주목하셔야 할 것이 보험사에서는 절대 0기 암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손해사정사를 통해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협력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금 청구와 관련된 팁

실비보험에 가입해놓은 것으로만 끝인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수천만원에 달하는 거액이 발생하지않는한 보험을 신경쓰시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팁은 최근 3년 안에 발생한 것이라면 지금이라도 신청하셔서 수령하실 수 있고, 소개해드린 4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사항이 있다면 보험금을 반드시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용종은 하나쯤 발견될 수 있기 마련입니다. 큰 질병은 아니지만, 잘 치료받으시기 바라고, 살림에 도움이 되는 혜택도 꼭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